나의 이야기/나의 일상

아침 운동 추가

등경 2019. 7. 8. 18:28

맨발로 걷기

 

여느때 처럼 4시 반에 기상하여 새벽예배에 다녀오고 운동복 차림으로 집을 나서다. 맨 처음 들르는 곳이 ○○초등학교 운동장이다. 이곳에서 서너바퀴를 달리고 팔굽혀펴기를 한다.

 

오늘도 항상 일찍 운동장에 오셔서 맨발로 걸으면서 운동장에 쓰레기와 작은 돌들을 골라내는 분이 있다. 이 분은 올초부터 운동도 하고 환경정화 활동도 하신다. 옆 H아파트로 이사를 하셔서 지금까지 운동을 하신다.

 

이 분은 두 차례에 걸쳐 수술을 히시고 더욱 아침 운동에 매진하고 계시다. 그러먼서 맨발로 걷기와 뒤로 걷기를 히신다.

 

오늘은 운동장을 들어서자 마자 이분과 대화를 나누게 되다. 맨발로 걷기가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하시며 적극 추천한다. 그 말씀을 듣자 마자 신발을 벗고 양말도 벗고 걷기를 시작하다. 우선 한바퀴만 돌다. 걸을만 하다.

 

아무래도 발바닥을 자극을 주면 좋다는 것은 알고 있다. 이제 한번 시작했는데 앞으로 맨발로 걷기를 추가하여 운동하기로 다짐하다.

 

조금 늦게 운동장을 나서 오송지를 지나 건지산 서편 정상을 거쳐 집으로 돌아오다.

 

아침 식사후 여권 갱신 안내 메시지가 떠서 지난 주 찍은사진을 들고 도청민원실엘 가다. 오랜만에 공공기관을 방문한다. 걸으면서도 발바닥이 느껴진다. 내일 아칭 운동을 할 때 다시 한번 맨발로 걷기를 하고 싶다.

 

맨발로 걷기는 면역력이 높아지고 스트레스에 강하고 질병에 저항성이 높아진다고 히니 맨발걷기를 실천해보자~~

'나의 이야기 > 나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오는 오송지와 건지산  (0) 2019.09.04
친절한 버스 기사  (0) 2019.07.11
손자의 나들이  (0) 2019.07.07
습관  (0) 2019.07.06
친구의 전화 한통  (0) 2019.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