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기도 250202
거룩하시고 전능하신 하나님, 지난 설 연휴를 은혜 가운데 보내게 하시고 오늘 주일 예배로 모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청지기 집회로 은혜 주시고 말씀과 기도로 힘차게 푯대를 향하여 출발하게 하시고 태국단기선교팀도 은혜롭게 마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새해도 벌써 한 달을 보냈습니다. 연초에 주님만을 의지하고 순종하며 주님의 길을 가겠노라고 다짐을 하던 우리의 모습을 돌아봅니다. 다시 새로운 힘을 허락하사 주님을 위해 우리의 삶을 드리게 하옵소서. 온전히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는 길을 가게 하시고 날마다 바른 길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새롭게 주신 한 달도 주님께 의지하며 시작합니다.
이 시간 저희의 연약함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뜻을 알면서도 순종하지 못한 순간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삶 속에서 주님보다 세상을 더 의지하며, 마음과 말과 행실로 지은 모든 죄를 회개하오니,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깨끗하게 씻어 주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우리들의 삶이 주님과 늘 동행하기를 간구합니다. 세상에서 겪는 크고 작은 어려움 속에서도 주님을 의지하며, 주님께서 주시는 지혜와 힘으로 승리하게 하옵소서. 주님 안에서 소망을 품고 살아가게 하시고, 그 소망이 저희를 향한 주님의 선하신 뜻을 이루어가게 하는 원동력이 되게 하옵소서.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대한민국이 지도자의 부재로 극심한 혼란과 분열 가운데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비와 간섭하시는 손길로 이 어려운 시기에 국민 모두가 두려움과 분열이 아닌 지혜로 하나 되어 화합하고 난국을 헤쳐나가게 하옵소서. 정의와 공의가 바로 서도록 인도하여 주옵시고 혼란이 속히 지나가게 하시고 혼란에서 안정과 회복을 주셔서 대한민국과 국민들의 마음에 평화를 다시 허락하여 주옵소서. 특히 지도자들과 국민에게 공동체를 위한 책임과 사랑의 마음을 주셔서 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친히 세우신 우리 양정교회가 날로 성장하며, 주님의 영광을 더욱 크게 드러내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모든 부서들이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부흥하게 하시고, 어린아이로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주님의 사랑과 진리 안에서 살아가게 하옵소서.
말씀으로 역사하시는 하나님, 이번 겨울에도 어김없이 겨울성경학교와 수련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 자녀들이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오며 미래세대들이 세상의 방법이 아니라 하나님의 방법으로 세워지기를 원합니다. 모든 일정들이 안전하고 은혜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 주시고 성경학교와 수련회를 통하여 평생 잊지 못할 은혜를 경험하게 하옵소서. 교역자와 교사들에게 지혜와 능력을 주시고 다음 세대들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하나님을 더 잘 알게 하시고 영적으로 더욱 성숙하게 하옵소서.
또한, 전 세계에서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님들을 보호하시고, 주님의 사랑과 진리가 온 땅에 충만히 전파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말씀을 전하실 목사님을 영육간에 강건케 하셔서 말씀이 선포될 때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하시고 하나님의 선하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할 수 있는 은혜가 넘치게 하옵소서.
예배에 참석한 모든 성도들을 위하여 간구하옵니다. 이 시간 온 마음과 정성으로 예배드리게 하시고, 육신의 병으로 고통 당하는 성도에게 건강과 힘을, 믿음이 부족한 성도에게는 굳세고 담대한 믿음을 주옵소서. 여러 가지 문제를 안고 나온 성도들이 있사오니 이 시간 다 해결 받고 은혜받는 시간이 되게 하시옵소서.
오늘 드리는 할렐루야 성가대의 찬양이 오직 주님께 영광이 되게 하시고, 찬양을 통해 예배 가운데 주님의 임재가 충만히 드러나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하여 수고하는 모든 손길들 위에 축복하사 하늘에 보화가 쌓이는 복을 허락하옵소서.
이 예배가 신령과 진정의 예배가 되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5.2. 2